2022/06 3

[한국연극협회비상대책위원회] 국립극단 부지 공연장 건립에 관한 정보공개 요청 및 장관면담 요청 건

사단법인 한국연출가협회는 강력히 지지하며 모든 연극인과 함께 동참 할것입니다!!! 아래에 성명서를 게시하고 공문과 보도의뢰서를 첨부합니다. 성명서 전국 연극인들은 멀티플렉스 상연관으로 내몰리는 정체성 없는 국립공연장을 거부한다! 문체부는 즉시 응답하라! 우리 연극인들은 2014년 서계동 복합문화공간 계획 이래 2022년 5월까지 현장 예술인에게 침묵한 문체부 의 과묵함에 존경을 표하며, 예술인과 전문가들과의 충분한 논의 없는 민자 유치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을 단호히 반대한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현장의 여러 주체들의 공통된 의견으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우리의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가능한 방법을 총 동원 할 것이다. 철학이 부재한 공간은 시멘트 덩어리일 뿐이다. 서계동 자리는 2010년부터 국립극단..

공지사항 2022.06.16

서계동 복합문화공간을 위한 성명서

성명서 선진 문화강국을 표방하는 대한민국에서 연극인이라는 명함조차 내밀지 못하는 것이 오늘 날 우리 연극인이 처한 각박한 현실이다. 나아가 2년 간의 긴 시간을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 현장의 연극인들의 일방적인 희생만을 강요했던 정부의 방역정책으로 연극의 암흑기를 겪고 있는 작금의 연극인들의 삶은 어떠한가! 이렇듯 아프고, 병 들어가는 현장 연극의 현실을 외면한 채 대한민국 연극의 대표성을 가진 국립 극단에 뮤지컬 전용극장이 웬말이냐! 국립 극단은 한국 연극 100년 동안 고집스레 현장을 지켜온 수 많은 연극인들의 눈물겨운 사연을 담고 있다. 문체부가 추진 중인 서계동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은 국립 극단이 들어선 부지를 허물고 민간자본을 앞세운 BTL 개발로 1,200석 뮤지컬 전용극장만 건립할 경우 ..

공지사항 2022.06.10